SH 개인공부용 문제 해결 정리

오늘은 삼성 갤럭시 S20, S20Plus, S20Ultra 부트로더 다운로드 모드 진입 방법입니다.

1. 폰 홈 화면에서 제일 위쪽 상태 표시줄 (시계 부분, 배터리 알림 창)을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배터리 알림 창 밑에 전원 끄기 모양하고, 톱니바퀴 아이콘 모양이 나타납니다.

전원 끄기 모양 아이콘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세 가지 아이콘 중에

전원 끄기 클릭 그러면 전원 끄기 다시 한 번 더 눌러줍니다.

2. 볼륨 UP 버튼 하고, 사이드 버튼 (파워 버튼이라고 하겠습니다)을 동시 눌러줍니다.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폰 리커버리 메뉴 화면이 나오면 손을 땐다.

3. 볼륨 Down 버튼으로 'Reboot to bootloader'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파원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폰이 꺼지고 Downloader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4. 볼륨 Down 버튼하고, 파워 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룹니다. 그러면 폰이 꺼지고 삼성로고가 나타나고 폰이 꺼집니다.

5. 볼륨 Up 버튼하고, 볼륨 Down 버튼을 동시 누르고 폰에 USB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면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하게 된다.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하면 볼륨 Up 버튼을 눌러주면 오딘 모드로 진입한다.

FRP LOCK: ON

OEM LOCK : ON(L)

상기 표시가 폰 위에 나타난다. (L) 부트로더 다운로드 진입 표시

안드로이드 버전 10(Q) 이상 루팅 시 부트로더로 만들고 작업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