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개인공부용 문제 해결 정리

바이럴 아님

이 결제시스템에 대한 후기가 없어 참고하라고 적어봄

 

예전부터 알리페이 등 중국*의 모바일 결제을 포함하여 미국의 NFC 비접촉결제 및 카드없이 결제 되는 시스템에 관심이 많았었다.

중국이야 뭐  QR결제가 대중화 된 주요 계기는 위조지폐가 많고 카드결제가 대중화되지않은시점에서 모바일 결제가 발전할 수 있게 된건데 한국은 아직까지도 해외와 달리 MST(삼성페이) 및 IC결제 단말기쓰는 접촉식 결제방식이 대부분이다.

NFC단말기를 보급하려해도 수십억이 소요된다고한다. 게다가 삼성페이으로 인해 MS결제기가 수명연장되었고...

언젠간 이런 시스템이 대중화되면 모든 스마트폰사용자가 쇼핑을 할때 꼭 지갑을 꼭 들고다닐필요가 없지않을까싶은데...

곧 나올꺼같은 현대x애플페이가 국내 도입되고 차차 NFC단말기를 도입시작하면 그럴날은 멀지않을꺼라 생각한다....

 

암튼 나는 손님들이 아이폰도 지갑없이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과...단순 호기심에 가입했고,

이것저것 조사하다가 나무위키에서 모든페이 라는것을 발견했다.

QR결제에도 관심있는 저는 신청...

 

나무위키 설명에 따르면 "신한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3개 카드사에서 런칭한 QR코드 간편결제 시스템"라고 한다. 저스터치 및 페이북앱부터 역사가 있었나본데 자세한 내용은 직접 나무위키 참고하도록...

모든페이 홈페이지보면 "모든페이 하나면 금융사앱카드로 국내 주요 카드사, 은행결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아직까진 연계된 카드사는 별루 없는것같다.내가 신한플레이, KB PAY을 사용는데 신한플레이는 되지만 KBPAY는 되진않았다.

 

그래서 모든페이 고객센터에 물어보았는데 "모든페이 제휴 금융기관인 신한카드의 앱(신한play), 롯데카드의 앱(디지로카), 농협은행의 앱(NH앱캐시), 중국의 위챗페이 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이와 같은 제휴사 앱이 없는 고객의 경우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 또는 네이버QR리더기와 같은 QR을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고객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카드사 선택 후 결제하는 프로세스와 동일합니다."

라고 한다.

 

홈페이지보니 

모든페이 금융 파트너사

 

잡소리는 집어치우고...

 

1. 점주 사업자등록번호, 점주 신분증 및 통장사본, , 휴대폰, 정산금 입금계좌,  모든페이서 가맹신청을 한다.

 

2. 신청 후 이메일에서 승인이 되면 동시에  모든페이 QR결제POP을 우체국택배로 발송됩니다.(별로도 신청해야하는진 모르겠지만 저는 신청없이 바로 왔습니다.)

 

3. 그러면 QR결제POP과 함께 안내메뉴얼과 앱을 이용하여 개통절차메뉴얼을 준다.

4. 가게에 비치하면 끝

 

5. 방식은 두가지이다.

   A. 결제키트를 QR스캔한뒤 다음 고객이 직접 물품의 총 금액을 결정하여 지불하는 방식

   B. 가맹점에서 앱 혹은 PC에서 가격정보가 포함된 QR코드를 발행 후 계산을 한 번에 마치는 방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